쇼에이 코리아, 백귀야행 형상화한 ‘Z-8 야교’ 출시

M스토리 입력 2025.03.17 19:06 조회수 594 0 프린트
 

쇼에이 코리아가 프리미엄 스포츠 풀 페이스 헬멧 ‘Z-8’의 새로운 그래픽 모델 ‘야교(YAGYO TC-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Z-8 야교는 밤에 온갖 요괴가 돌아다닌다는 ‘백귀야행(百鬼夜行)’에서 영감을 받아 개성 있는 요괴 캐릭터를 헬멧 그래픽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Z-8 야교의 그래픽은 이륜차 관련 부품과 디스크 로터 등을 요괴 형상으로 표현한 독창적인 스타일을 갖췄다. 우스꽝스럽고 익살스러운 요괴들이 자유롭게 뛰노는 모습이 헬멧 전반에 적용되었으며, 체커 플래그와 같은 스포티한 요소를 배경으로 배치해 레이싱 감성을 더했다.

 

프리미엄 스포츠 풀 페이스Z-8은 작고 가벼움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보호 성능을 갖춰 서킷 주행부터 장시간 투어링, 일상적인 라이딩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모델인 Z-7의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공기역학적 성능과 정숙성을 한층 강화했으며, 가벼운 무게 덕분에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도가 적은 것이 강점이다.

Z-8은 쉘 강성을 높이기 위해 Z-7에서 볼 수 있는 특징적인 사이드 컷 라인을 계승했으며,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안전성과 스타일을 모두 충족시켰다. 풍동 실험을 거쳐 항력을 기존 모델 대비 5.5% 줄였으며, 양력도 3% 감소해 라이더에게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했다.

환기 성능도 대폭 개선됐다. 기존 모델보다 공기 흡입구가 1개 더 추가됐으며, 배기구를 확장해 보다 뛰어난 환기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윈도우 비딩을 적용해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볼텍스 제네레이터를 추가해 주행 중 발생하는 풍절음을 대폭 줄였다. 볼과 이어 패드를 통한 소음 감소 효과도 함께 제공해 정숙성을 극대화했다.

 
 

Z-8 야교에는 PINLOCK EVO 렌즈(DKS304)가 기본 포함되며,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쉴드(CWR-F2)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새 쉴드는 기존 제품 대비 면적이 약 10% 증가했으며, 쉴드락 시스템과 베이스 플레이트 조절이 더욱 간편해졌다.

Z-8 야교의 소비자 가격은 88만 원이다. 제품 관련 문의 및 재고 확인 등은 쇼에이 코리아(070-4131-4545)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www.shoeikorea.c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M스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