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군 장성에서 대통령이 된 새디우스 로스(해리슨 포드)와 재회 한 캡틴 아메리카 샘 윌슨(안소니 마키)은 전 세계 질서를 파괴하려는 세력으로부터 평화를 지키기 위해 싸워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 부제인 ‘브레이브 뉴 월드(Brave New World)’을 소개하고자 한다.
미합중국 대통령에 당선된 새디우스 로스는 국민들 앞에 첫 연설을 준비한다. 쏟아지는 카메라 불빛과 수많은 관중들 속에서 긴장을 풀기 위해 준비한 알약 하나를 먹는다. 자신의 분신인 딸 베티 로스(리브 타일러)를 기다려보지만, 끝내 오지 않자 연설을 하러 단사에 오른다. 세계 각국 매체에서는 미합중국 대통령에 당선된 새디우스 로스가 군 장성 시절의 행적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되짚으며, 비난과 비판하는 뉴스가 보도 된다.

작전사령부는 캡틴 아메리카에게 사이드와인더가 몰려 빼돌린 아다만티움 회수를 명령하지만, 인질의 목숨이 먼저라며 적들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그로부터 며칠 후 캡틴 아메리카는 애제자 호아킨과 아이제아 브래들리(칼 럼블리)를 찾아가 훈련을 하던 중 캡틴 아메리카는 심각한 표정으로 전화를 받는다.
전화를 한 사람은 다름 아닌 대통령 새디우스 로스.
대통령은 회수한 아다만티움 사용에 대해 세계 각국 정상들과 백악관에서 회의를 개최하는데 캡틴 아메리카과 호아킨, 아이제아 브래들리도 참석해 줄 것을 요청한다.

정부에 대한 불신이 가득한 아이제아는 캡틴 아메리카에게 정부의 개가 되어 정부를 위해 행동하면 안 된다는 말을 한다. 이에 캡틴 아메리카는 알겠다. 답하고 아이제아에게 백악관을 같이 가자 말한다. 캡틴 아메리카를 포함한 3인방은 리무진을 타고 즐겁게 샴페인을 마시며 백악관으로 향한다.
캡틴 아메리카가 백악관에 도착하자 대통령 수석비서관은 대통령 집무실로 안내한다. 그를 기다리고 있는 대통령 새디우스 로스는 해체된 어벤저스를 다시 모으는데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캡틴 아메리카는 쉽사리 이에 대답하지 못하는데……

다양한 캐릭터들의 매력과 복잡한 빌런의 서사는 관객들에게 깊이 있는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마블 팬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필수 관람 작품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