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레트로 스포츠의 전설, 2025 스즈키 카타나 출시

M스토리 입력 2025.04.30 09:57 조회수 122 0 프린트
 

스즈키코리아가 고성능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인 2025년형 카타나(KATANA)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형 카타나는 최신형 연료펌프 적용으로 더욱 정밀한 연료 분사가 가능해졌으며, 스로틀 그립 유격이 1mm 증가해 저속 영역에서의 조작감이 한층 향상됐다. ECM 소프트웨어 변경으로 연료 분사 정밀도가 높아졌고, 배기 밸브 간극을 줄여 보다 원활한 배기 가스 배출이 가능해졌다. 또한 유로 5 플러스 환경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촉매센서 및 관련 장비가 추가되어, 환경 성능까지 강화됐다.

시대를 관통하는 오리지널 카타나의 독보적 스타일과 진화
2025년형 카타나는 오리지널 카타나의 상징적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일본도를 형상화한 날카롭고 직선적인 바디라인은 독보적인 레트로 스포츠 감성을 극대화한다. 사각형 고광량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그리고 카타나만의 상징적인 로고와 몰딩이 더해진 페어링은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존재감을 드러낸다.
 
 
에어로 다이내믹 설계가 적용된 카울은 주행풍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고속 주행 시 안정감을 높인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오리지널 시트와 대형 LED 디스플레이 계기판은 라이더에게 쾌적한 스포츠 라이딩 환경을 제공한다.

152PS의 강력한 파워, 슈퍼 스포츠 GSX- R1000 계보의 엔진
 
카타나에는 슈퍼 스포츠 바이크 GSX-R1000의 기술력이 집약된 999cc 병렬 4기통 롱 스트로크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152PS를 발휘한다. 강력한 토크와 짜릿한 가속감은 물론, 고강성 파츠를 적용해 내구성도 높였다. 

엔진 사운드는 존재감 넘치는 4기통 특유의 흡/배기음을 자랑하며, 업/다운 퀵 쉬프트는 물론 어시스트 & 슬리퍼 클러치 시스템이 장착돼 고속 다운쉬프트 시에도 부드럽고 안정적인 변속이 가능하다.

경량 프레임과 정교한 섀시, 고급스러운 핸들링
 
알루미늄 트윈스파 프레임을 기반으로 설계된 카타나는 고속 주행에서의 압도적인 안정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동시에 실현한다. 프리로드, 컴프레션, 리바운드 모두 조절 가능한 43mm KYB 도립식 서스펜션은 라이더의 취향과 도로 환경에 따라 세밀한 세팅이 가능하다. 래디얼 마운트 모노블록 브렘보 브레이크와 대구경 디스크는 강력하면서도 섬세한 제동력을 제공하며, 테이퍼드 파이프 핸들바와 플로팅 타입 러버 마운트가 적용되어 상체가 편안한 직립 포지션과 함께 진동을 최소화한다.

카타나만의 절묘한 라이딩 포지션과 전자장비
 
카타나는 쾌적하면서도 스포츠 라이딩에 최적화된 절묘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 시트와 핸들바, 풋페그의 조합은 장거리 주행에서도 피로를 줄이고, 쾌적한 라이딩을 보장한다. 전자제어 스로틀 시스템은 더욱 정교한 컨트롤과 손목에 부담이 적은 스로틀링을 실현하며, 업/다운 퀵 쉬프트 시스템은 부드럽고 절도 있는 변속감을 제공한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와 5단계 트랙션 컨트롤(+OFF)은 주행 환경에 따라 엔진 반응성과 접지력을 즉시 조정할 수 있도록 해, 스트리트와 스포츠 라이딩 모두에서 최고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과 로우 RPM 어시스트 기능은 도심 저속 주행에서도 스트레스를 최소화한다. 결과적으로 카타나는 일상과 스포츠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함을 갖췄다.
 
 
2025년형 스즈키 카타나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첨단 기술, 강화된 환경 성능, 그리고 슈퍼바이크 기반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라이더 중심의 섬세한 세팅까지 모두 갖춘 리터클래스 고성능 레트로 스포츠 바이크로, 다시 한 번 스즈키 모터사이클의 전설적인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M스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