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언, 2025 한정판 챌린저 엘리트와 퍼슈트 엘리트 공개

M스토리 입력 2025.04.30 09:46 조회수 121 0 프린트
 
인디언 모터사이클 코리아는 미국 최초의 모터사이클 브랜드 인디언 모터사이클이 2025년식 한정판 모델  ‘인디언 챌린저 엘리트(Indian Challenger Elite)’와 ‘인디언 퍼슈트 엘리트(Indian Pursuit Elite)’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두 한정판 모델 모두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챔피언쉽 우승 엔진인 수랭식 PowerPlus 112 엔진을 탑재해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기술력과 감성, 퍼포먼스의 정수를 담아낸 하이엔드 투어러의 결정체다. 

챌린저 350대, 퍼슈트 250대만 생산되는 이번 한정판 엘리트 시리즈는 각각의 고유 번호가 부여되며, 스타일과 성능, 기술 등 모든 면에서 최상의 가치를 담았다.

아이코닉한 스토리를 담아 탄생한 특별한 디자인
챌린저 엘리트는 1920년 인디언 파워플러스(Indian PowerPlus)로 육상 속도 기록을 세워 '당시 가장 빠른 남자(The Fastest Man Alive)'로 불렸던 전설적인 레이서 젠 알라바마 플래시 워커에게서 영감을 받았다.

블랙 캔디와 레드 캔디 컬러를 기반으로 한 트라이톤 페인트에 크리스탈 화이트 펄 새틴을 조합, 여기에 유리 입자를 섞어 깊이감과 광채를 더했다. 수작업으로 완성된 페이드 패턴과 인디언 모터사이클 헤드드레스 로고 디테일은 엘리트만의 품격을 강조한다.

퍼슈트 엘리트는 1916년 미국 육군에 납품된 2만 대의 파워플러스 모터사이클을 모티브로 삼았다.

블랙 캔디와 블랙 포레스트 캔디 컬러 위에 핸드페인팅된 챔피언십 골드 포인트가 섬세하게 얹혀져, 고급스러운 투어러의 품격을 완성했다.

퍼포먼스와 편안함의 완벽한 균형
 
PowerPlus 112 엔진은 오버헤드 캠과 4밸브 설계를 기반으로 고회전에서도 강력한 출력을 뿜어내며, 초반 토크부터 고속 영역까지 전 구간에서 탁월한 가속을 제공한다.

이 엔진은 ‘킹 오브 더 배거스(King of the Baggers)’ 레이스 시리즈 2022년과 2024년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최고 출력 126마력, 181.4Nm 토크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차체는 최적화된 프레임 강성과 지오메트리를 바탕으로 민첩하고 정밀한 핸들링을 구현했으며, 인버티드 포크와 듀얼 라디얼 브렘보 브레이크가 탁월한 제동력을 보장한다. 메첼러 크루즈텍 타이어는 뛰어난 접지력과 컨트롤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드라이빙 라이트는 시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독보적인 스타일을 완성하고, 세 가지 라이딩 모드를 통해 스로틀 응답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라이더의 취향에 맞춘 세팅이 가능하다.
편의성도 탁월하다. 챌린저 엘리트에는 버튼 하나로 조작 가능한 조절식 플레어 윈드쉴드가, 퍼슈트 엘리트에는 조절식 윈드쉴드가 탑재되어 공기 흐름을 최적화해 장거리 주행 시 피로를 줄여준다.

인디언 머리장식 로고가 들어간 운전자 및 동승자 플로어보드는 고급스러운 마감과 넓은 발 공간을 제공하며, 퍼슈트 엘리트는 여기에 편안한 암레스트까지 추가해 장거리 투어에 최적화된 승차감을 자랑한다.

수납 공간도 풍부하다. 챌린저 엘리트는 원격 잠금이 가능한 새들백에 68리터 이상, 퍼슈트 엘리트는 140리터 이상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스마트키, 크루즈 컨트롤, USB 충전 포트 등 현대적 기능도 기본 탑재되어 일상적인 편의성까지 완벽히 갖췄다.

퍼슈트 엘리트는 차량 색상에 맞춘 고급 스티치 마감의 열선 시트와 열선 그립을 적용해, 어떠한 기온에서도 최상의 라이딩 환경을 제공한다.

라이딩 품질을 완성하는 또 하나의 핵심은 바로 전자식 리어 서스펜션 프리로드 조절 시스템이다. 라이더는 라이드 커맨드 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리어 쇼크의 프리로드를 조정할 수 있으며, 추가 적재나 동승자가 있을 경우에도 최적의 라이딩 품질과 편안함을 자동으로 유지한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다. 챌린저 엘리트에는 4개, 퍼슈트 엘리트에는 6개의 100와트 스피커를 탑재한 파워밴드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베이스 부스트 기능과 9밴드 다이내믹 이퀄라이저가 주행 중 발생하는 도로 소음, 바람 소리, 엔진음을 자동으로 보정해, 언제나 풍성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유지한다. 

첨단 기술로 완성하는 궁극의 라이딩 경험
 
인디언 챌린저 엘리트와 퍼슈트 엘리트는 최첨단 라이더 어시스트 기술을 기본 탑재해,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편의성까지 완벽하게 끌어올렸다. 경사면 정차시 바이크가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바이크 홀드 컨트롤, 앞뒤 브레이크 압력을 최적화 해주는 전자식 통합 브레이크 시스템, 측후방 차량을 감시해 경고하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뒤따르는 차량이 과도하게 근접할 경우 경고하는 후방 추돌 경고, 후방 접근 차량에 테일 라이트로 경고하는 후방 충돌 위험 경고 등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혁신적인 라이더 어시스트 패키지는 기존 스마트린 테크놀로지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더해, 라이더의 인지력을 높이고 주행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이러한 라이더 어시스트 시스템 외에도, 챌린저 엘리트와 퍼슈트 엘리트는 7인치(178mm) 터치 디스플레이 기반의 라이더 커맨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연결, 다양한 라이딩 모드 선택, 차량 상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라이드 커맨드+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턴바이턴 내비게이션,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인디언 모터사이클 부회장 Aaron Jax는 “엘리트 시리즈는 단순한 한정판을 넘어, 인디언 모터사이클이 가진 디자인 역량과 장인정신의 정수를 담아낸 모델”이라며, “세밀하게 설계된 디테일, 24시간에 걸친 페인팅 공정, 그리고 소수만을 위한 희소성까지. 모든 요소가 어우러져 엘리트 시리즈는 스타일과 프레스티지의 정점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인디언 모터사이클 코리아로 문의하면 된다. 

 
M스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