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에이모터스, 전국 6개 직영점 구축… 이륜 종합 서비스 제공

M스토리 입력 2022.11.30 16:13 조회수 2,311 0 프린트

수원·광주·대구·대전·제주 및 부산까지 직영센터 오픈
판매·렌탈·서비스·부품· BSS 등 전략 사업 통합 운영

수원 직영 센터
디앤에이모터스㈜는 23년 사업을 위해 선제적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대로 116’에 부산 직영센터를 오픈하며 전국 6개 지점의 직영센터를 설립했다. 

세계적인 전동화의 흐름에 빠른 적응을 위하여 내년 출시 예정인 국내산 전기스쿠터 ED-1(프로젝트명) 을 중심으로 고성장 산업으로 평가 받는 전기자전거 및 PM제품 또한 취급 할 계획이다. 전통의 내연기관 이륜차 판매 수리 외에도 미래 사업인 전기이륜차와 e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인근 대리점 및 센터와도 긴밀히 연계할 예정이다. 함께 국내 시장의 세계화에 앞장 서겠다는 취지다.

지난 10월 충주 이전 착공식을 진행한 것과 일맥상통한다. 생산 및 물류 기지를 창원에서 충주로의 이전을 확정하고, 직영센터를 신규 오픈하면서 전국 거점 구축에 나선 것이다. 직영센터에서는 기존 영업 방식인, 이륜차 판매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렌탈, A/S서비스, 부품, BSS(D-STATION) 까지 아우르는 5가지의 전방위적 사업을 책임진다.
 
대구 직영 센터
새로 구축되는 직영센터는 지점별로 상이하며, 평균 3~400평 규모로 운영된다. 5개 사업 구분을 통합하면서 고객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고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전국 네트워크 형성에 본격화 하고 있는 점이 눈여겨 볼만 하다.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권역별 주요 거점에 위치하였으며, 디앤에이모터스와 이륜차 렌탈 전문 기업인 에이렌탈앤서비스를 통합 운영한다.

설립된 센터의 위치는, 수원센터(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74), 광주센터(광주 서구 상무대로 1063-1), 대구센터(대구 서구 와룡로 340), 대전센터(대전광역시 중구 오류로 18), 제주센터(제주시 노형로 208)에 이어 최근 부산센터까지 오픈하였다. 이번 부산 직영센터를 오픈하며 6개 거점을 확보하였고, 23년도에 추가적으로 인천과 서울 강북 지점에 신규 오픈 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본사 이전을 충주로 이전하며 물류에 대한 애로사항을 극복하고, 전국 망 구축을 각 직영센터로 충족해 나가며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 직영 센터
디앤에이모터스는 최근 PM제품을 출시하며, 이륜차 전문 기업을 넘어 종합 모빌리티 회사로 새로운 발돋움을 하고 있다.
M스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