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에이 코리아, Z-8 뉴 그래픽 피어리스 출시

입력 2025.10.17 10:24 조회수 781 0 프린트
 
쇼에이 코리아가 프리미엄 스포츠 풀페이스 헬멧 Z-8의 새로운 그래픽 모델인 ‘피어리스(FEARLESS)’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어리스’는 ‘두려움을 모르는’이라는 뜻으로, 이름처럼 대담하고 강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용맹한 호랑이의 이미지와 완벽하게 부합하며 이름과 디자인 모두에서 힘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헬멧 전체를 감싸는 일본풍의 전통 문양 위에, 왼쪽 측면을 가득 채운 용맹한 호랑이 일러스트가 보는 이를 압도하는 박력을 뿜어낸다.
 
 
Z-8은 가볍고 컴팩트함 그리고 라이딩 시 쾌적함을 동시에 추구한 쇼에이의 ‘Z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디자인, 공력 성능, 정숙성, 쾌적성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진화를 이뤘다. Z-8은 이전 모델인 Z-7보다 더욱 가벼워져 M사이즈 기준 1,384g이라는 동급 최고의 경량화를 달성했다. 

Z-7의 특징적인 사이드 컷 라인을 계승하면서도 공기역학적으로 다듬어진 컴팩트한 형태는 라이더의 피로를 최소화한다. 풍동 실험을 통해 항력을 5.5%, 양력을 3% 줄인 새로운 셸 디자인을 적용해 고속 주행 시 안정감을 높였다.
 
 
강력한 환기 성능 쇼에이의 최상급 모델인 X-14의 기술을 이어받아 중앙 흡입구를 2개로 강화하고 배출구 면적을 넓혔다. 헬멧 내부로 유입된 주행풍은 라이너에 설치된 에어 루트를 통해 배기구로 빠르게 배출돼 기존 모델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헬멧 내부의 열기가 배출된다.

Z-8은 헬멧 내부로 침투하는 바람소리를 줄이기 위해 에어로 형태와 밀폐형 차폐 시스템을 사용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볼륨감 있는 볼 패드는 소음 침투를 차단한다. 또한 헬멧 내부의 인 이어 공간에 적용된 이어 패드도 바람 소리 억제에 기여하며 소음 발생 차단으로 장시간 라이딩 시 피로를 덜어준다. 기존 유형과는 매우 다른 새로운 윈도우 비딩으로 쉴드와의 밀착성을 높여 바람, 소리, 물의 침입 방지에 효과를 낸다. 
 
 
혁신적인 쉴드 시스템 핀의 위치를 조정해 이전보다 10% 이상 넓은 시야를 확보한 신형 쉴드(CWR-F2)가 적용되었다. 이 쉴드는 곡률과 두께의 광학적 특성을 최적화해 왜곡을 더욱 줄이며 보다 자연스럽고 명확한 시야를 확보했다. 또한 중앙 하단에 락기구가 장착돼 고속 주행 중 우발적으로 열리는 위험을 줄였다. 기본 포함된 핀락 에보 렌즈(DKS304)로 김 서림을 방지하며, 간편해진 쉴드 잠금장치와 탈부착 시스템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Z-8의 볼 패드는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꽉 끼는 느낌을 줄이고 목 주위 이동성을 향상시켜 후면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볼 패드 하단은 볼륨감과 소리 침투를 방지하는 구조로 목에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입증된 3D 풀 서포트 이너 타입 4가 센터 패드로 채택됐다. 탈착 시 피부에 닿는 표면에는 부드러운 감촉의 기모 소재를 사용하고 착용 시 효과적으로 땀 흡수를 높이고 싶은 부분에는 흡수 속건 소재를 사용했다.

'Z-8 피어리스'의 소비자가격은 88만 원이며, 제품 및 재고 관련 문의는 쇼에이 코리아(070-4131-4545) 또는 공식 홈페이지(www.shoei 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