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시즌7까지 방영된 <썬즈 오브 아나키>는 FX의 히트 시리즈로 한국 넷플릭스에서도 시청이 가능한 미국 드라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북부 가상의 마을 ‘차밍타운’의 모터사이클 갱단 ‘SAMCRO(Sons of Anarchy Motorcycle Club – Redwood Original)’의 이야기로, 라이벌 갱단 및 경찰의 위협과 싸움을 벌이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바이커 갱단을 주인공으로 다룬 드라마로 여러 모터사이클을 구경할 수 있는 드라마다. <썬즈 오브 아나키>에 등장하는 많은 모터사이클 중 가장 멋들어진 바이크들을 소개한다.

첫 번째로는 바비가 드라마에서 가장 처음 타고 등장했던 할리데이비슨의 커스텀 쵸퍼다. 드라마 팬들에게 호감형 이미지인 바비는 극 중 총 3가지 종류의 바이크를 타고 등장했지만 가장 첫 번째 바이크가 큰 인기를 얻었다. 바비의 첫 바이크 커스텀 쵸퍼는 프론트 페어링이 없으며 하드 테일 프레임에 제작됐으며 미니 에이프 행어가 있고, 바이크 전면 스프링거 포크로 완벽한 쵸퍼 디자인을 완성한다.

두 번째는 잭스의 할리데이비슨 다이나 슈퍼글라이드 스포츠다. 2003년식으로 더 나은 핸들링을 위해 커스텀 T-bar가 장착됐다는 점에서 다른 바이크들과 차별화됐다. 해당 배역을 연기한 배우 찰리 허냄도 실생활에서 바이크를 즐겨 타며 시즌7동안 탔던 것과 같은 종류의 바이크를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

세 번째는 존 텔러의 1946년식 할리데이비슨 너클헤드다. 잭스의 아버지이자 SAMCRO를 창단한 존 텔러는 시리즈가 시작되며 죽음을 맞는다. 하지만 그의 바이크는 드라마 줄거리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시대를 떠올리게 하는 그의 바이크는 극 중 사고 후 수리를 마치고 클럽하우스에 보존된다.

네 번째로는 칩스의 커스텀 할리데이비슨 다이나 스트리트 밥이다. SAMCRO 멤버들 중 해당 모델을 가지고 있는 인물들은 많지만 칩스의 바이크는 프론트 페어링이 없었기 때문에 더욱 눈에 띤다. 더불어 매트 블랙 Z-bar와 라이저를 결합했다.

다섯 번째는 T.O. 크로스의 할리데이비슨 스크리밍 이글 로드 글라이드다. T.O.는 잭스가 백인만 가입할 수 있었던 ‘White Only’ 규칙을 폐지한 후 최초로 SAMCRO에 가입한 흑인 등장인물이다. 그의 바이크는 오렌지와 블랙 색상으로 갱단의 바이크라기에는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띤다. 스크리밍 이글에는 다른 바이크에서 보편적으로 볼 수 있는 하나의 헤드라이트가 아닌 두 개의 헤드라이트가 장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