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처 동호인 50여명... 양촌저류지 일대 환경정화 활동

M스토리 입력 2024.11.01 10:05 조회수 1,016 0 프린트
 
모터사이클로 모험을 즐기는 어드벤처 라이더 동호회 회원들이 지난 10월 20일 경기 여주시 대신면 양촌저류지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KTM 양평 딜러인 ‘모터월드’가 주관하고 라이딩 기어 브랜드 ‘알파인스타’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양촌저류지를 비롯해 금사면 강변, 강천면 천문대 앞 섬강 일대 등은 평소 리카온브라더스 회원들도 어드벤처 모터사이클을 타며 모험을 즐기는 곳이다. 어드벤처 동호회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 받고 있는 곳이다. 최근에는 억새풀이 아름답게 피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쓰레기 문제도 커지고 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어드벤처 라이더 동호회 ‘리카온브라더스’회원 50여명은 대신면 양촌리 일대에서 50L용량 쓰레기봉투 50개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해 지역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리카온브라더스 회원들은 평소 자주 찾는 양촌저류지를 비롯한 여주의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 지역사회와 모터사이클 라이더가 상생하는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었다.

이날 정화 활동에 참가한 한 회원은 “양촌저류지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덕분에 우리 모터사이클 라이더들에게도 중요한 장소다.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가 이용하는 자연을 스스로 보호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M스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