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P라운지, 럭셔리한 커뮤니티 공간에서 편안한 쇼핑을!

김은솜 기자 입력 2020.10.16 08:35 조회수 6,027 0 프린트

2018년, 용산구에 자리를 잡은 BRP라운지는 카페와 쇼룸을 결합시킨 형태의 프리미엄 고객 라운지다. 특히 국내 유일 제트스키 및 ATV 전시장으로 트레일러, 제설장비, 사륜바이크, 제트스키를 다루는 레저 용품 전문 업체 ㈜리치팩토리 대표 정용호 대표가 운영 중이다. 

BRP라운지는 BRP의 대표적 브랜드인 캔암스파이더, 캔암 ATV&SSV, SEA-DOO PWC 제품과 헬멧, 슈트, 글러브, 부츠 등의 라이딩기어 및 제품 관련 액세서리, 튜닝파츠 등 다양한 용품들을 다루고 있다. 특히 캔암스파이더에 주력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시승센터가 함께 운영되고 있다. 

BRP라운지는 카페 형식의 바이크샵으로서 구매고객들과 동행하는 연인, 가족 등의 입장을 고려해 설계했다고 한다. 동행 고객들에게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쇼핑 시간의 무료함을 달래주기 위해 쇼룸을 카페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로 세련된 분위기와 쾌적한 공간 조성에 힘쓴 점이 돋보인다. 특히 BRP라운지의 화장실은 호텔식 화장실로 세밀한 면까지 디테일하게 신경을 썼다는 점이 느껴진다. 대개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아 실제로도 큰 만족도를 얻고 가는 고객들이 많다고 한다. 쾌적함뿐만 아니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의 조성으로 제품을 직접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충분히 제품에 관한 설명을 진행할 시간적 여유가 커져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확대되기도 했다.

캔암스파이더는 트라이크 바이크의 단점인 전도위험이 전혀 없는 제품으로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며 동종 모델 중 월등한 성능을 자랑한다. 트라이크 바이크는 브랜드마다 다양한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안정성이 높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이다. BRP 제품은 차체가 고정되어있어 일반 트라이크 바이크보다도 훨씬 높은 안정성을 보장한다. 바디 자체가 자동차와 같은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다리를 내리지 않아도 차체 균형이 자체적으로 유지돼 체력적 부담이 매우 적다. 핸들링, 전자장비센서 등에서 안정화된 시스템을 자랑하며 일반 바이크에는 적용되지 않는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어있다. 

캔암스파이더는 F3와 RT 모델이 대표적인데, F3는 스포티함이 매력 포인트로 젊은 층 라이더들이 많이 찾으며, RT는 럭셔리 투어러로 높은 연령대의 라이더들이 선호한다고 한다. 한편,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2020년식 모델들의 생산에 차질이 생기면서 제품들이 소량밖에 수입되지 않아 신모델들은 이미 선예약으로 완판이 이루어졌다. 2021년 라인업은 이미 확정되었으며 언제 국내 출시가 진행될지는 아직 미정이라고 한다. 2021년식 스파이더는 이미 20년식에서 풀체인지되어 특별한 변화는 없으며 컬러만 바뀌었다.

정용호 대표는 “BRP라운지가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샵은 맞지만 라이딩 및 모델 등에 관한 정보 공유와 레저 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랑방으로도 이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제로 구매 고객들은 특별한 용무가 없어도 BRP라운지를 들러 차를 마시고 담소를 나누다가 가기도 한다고 전했다. 특히 캔암스파이더 라이더들이 자주 모인다며 투어 시 투어 집결지로 이용하거나 정보 교환의 장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BRP라운지 근처에는 정비가 가능한 서비스센터 또한 위치해있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정용호 대표는 “BRP라운지는 일반 바이크샵보다는 높은 퀄리티의 고가 제품을 취급하는 만큼 럭셔리함을 더욱 추구하는 공간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BRP는 항공기 엔진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며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레저 장비를 생산하는 업체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씨두를 제외하고는 크게 유명세를 얻고 있지 않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저변을 확대하고 싶다”고 밝혔다.       

 

주소 : 서울 용산구 원효로 243-2
전화 : 02-1800-9451

김은솜 기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