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크리스 버치 라이더스 아카데미는 60여명의 교육생이 참가한 가운데 엔듀로 교육 이틀, 어드벤처 교육 이틀 등 모두 나흘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크리스 버치는 엔듀로와 어드벤쳐 라이딩의 기본 이론과 자세부터 코너링, 브레이크, 윌리, 장애물 넘기와 같은 실제 주행에서 필요한 중급이상의 테크닉과 기본기를 교육하였다. 교육을 마친 후 크리스 버치는 대한민국 라이더들의 도전정신, 배움에 대한 열정과 더불어 개개인의 수준 높은 라이딩 스킬을 칭찬하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주기도 했다.
1290 Super Adventure R 모델로 어드벤쳐 교육에 참여한 서종수 씨는 “유럽 유학 시절에도 항상 바이크와 함께 하였고 지금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바이크를 즐기면서 바이크를 타고 흙에 가는 건 합리적이지 못하다 생각했다. 하지만 결국 자연으로 돌아가는 건 인간의 섭리 이듯이 바이크를 타고 오프로드를 경험하게 되었고 이번 교육을 통해 나의 우상을 만나게 되었다. 현장에선 만난 그는 인성도 실력도 날 감동시켜 주었고 쉰이 넘은 나에게 크리스 버치의 열정은 내 바이크 라이프를 불타게 했다. 분명 그를 만난 모든 라이더들은 같은 생각을 할 것이라 믿는다. 난 그를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KTM 코리아는 고객과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KTM 인스트럭터와 함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라이더스 아카데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