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즈키코리아는 더욱 강력해진 엔진과 업데이트 된 전자장비들을 통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코닉 로드스터 2023 New KATANA(이하 ‘카타나’)에 대하여 상징적인 컬러인 ‘미스틱 실버’ 컬러를 추가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전드 디자이너들에 의해 탄생된 전위적인 디자인과 스즈키 스포츠 DNA로 만들어진 강력한 퍼포먼스로 큰 사랑을 받아온 뉴 카타나는 최근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다만 이 과정에서 카타나의 상징적인 컬러인 실버가 빠진 것에 대해 많은 카타나 팬들의 아쉬움이 컸으나 이번 ‘미스틱 실버’ 컬러 추가로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카타나의 심장에는 공도에 최적화된 3세대 GSX-R1000의 152마력 999cc 롱 스트로크 타입 수랭 직렬 4기통 엔진이 채용되어 중저속 영역에서의 강력하고 즉각적인 파워와 토크를 제공하며 부드럽고 정확한 스로틀 응답성으로 컨트롤이 쉬워 라이더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SCAS)은 클러치 레버 작동 시 훨씬 더 가벼운 터치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감속을 위해 저단으로 변속 시 급작스러운 엔진 브레이크의 개입을 완화시켜 부드러운 감속감과 함께 뒤 타이어가 그립을 잃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유로5 배출가스 환경기준을 충족하는 4-2-1 배기 시스템은 스즈키 4기통 엔진만의 특유의 매력적인 사운드로 라이딩 시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스즈키의 첨단 레이싱 기술과 최신 FEM분석기술을 통해 설계된 고강성 저중량의 트윈 스파 알루미늄 프레임과 스윙 암은 3세대 GSX-R1000에 적용되었던 것을 베이스로 도심에 최적화 시켜 개발되었기에 경쾌한 핸들링은 물론 최상의 퍼포먼스를 실현한다. 서스펜션은 댐핑, 리바운드, 압축/스프링 프리로드 조절이 가능한 KYB제 ø43mm 도립식 프론트 포크를 채용하여 스포츠 주행 성능은 물론 안정적인 승차감까지 실현한다. 링크식 리어 서스펜션은 리바운드 댐핑 및 스프링 프리로드 조절이 가능하기에 다양한 노면에서 효율적으로 반응하여 민첩하고 안정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 레디얼 마운트 모노블록 캘리퍼와 ø310mm 플로팅 더블 디스크가 적용되어 라이더가 원하는 순간마다 즉각적이고 신뢰 높은 브레이킹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