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캐스트] 중국 전동모빌리티 산업 선도 기업 아이마(AIMA)

M스토리 입력 2022.10.18 14:05 조회수 2,399 0 프린트
 

아이마(AIMA, 愛馬)는 2004년부터 이모빌리티 분야에 집중 투자 하면서 중국 전기자전거 산업의 선두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2020년 말까지 ‘톈진’, ‘장쑤’, ‘허난’, ‘광둥’, ‘저장’ 및 ‘광시’의 6개 생산 공장에서 761억 6천만 개의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였다. 현재 중국 본토에서는 2,000개 이상의 직영 대리점을 통해 내수 시장 세일즈를 강화하고 있고, 유럽, 미국, 일본, 한국 등의 지역에 진출하여 해외 네트워크를 지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아이마는 자신들이 추구하는 기본 가치와 내재하고 있는 DNA는 바로 ‘패션(Fashion)’이라고 밝히고 있다. 아이마에서 전기자전거 디자인은 ‘패션’으로 정의되고 있으며, 전기자전거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의 한 축으로 보고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아이마 직원들은 자신의 제품을 예술 작품으로 승화하고, 소비자들에게 패션 지향적인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마가 유행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아이마는 연간 1억 위안 이상의 R&D 투자로 혁신을 멈추지 않고 있다. 최고의 혁신 역량을 자랑하는 아이마는 현재 세계 유수의 디자인 에이전시 및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 함께 더 많은 라이딩 옵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경영되고 있다.

아이마는 중국에서 발명 특허 218건, 디자인특허 694건 등 900건 이상의 특허를 취득해 강력한 연구개발(R&D)과 혁신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아이마와 BOSCH는 강력한 모터로 미래의 길을 정복하기 위해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국가 표준보다 높은 최고 수준의 제조 공정 제품을 통해 가장 견고한 고품질 제품을 만들고 더 나은 기술을 끊임없이 추구하고 있다. 아이마는 강력한 브랜드 영향력으로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전기자전거 부문에서 수년 연속 1위를 차지하여 중국 내에서 소비자가 선호하는 1등 브랜드가 되었다.
 
 
아이마는 정보의 고도화 및 개발에서 SAP-ERP 시스템을 도입, 고도화된 종합 빅데이터 비즈니스 시스템을 채택하여 기업이 정밀하게 경영할 수 있게 지원하고 종합 기술 및 지능 업그레이드를 실현하여 국제 시장에서 요구하는 품질에 부합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아이마는 글로벌 친환경 부문의 선도적인 선구자로서 글로벌 미래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 있다고 생각한다. 시대의 사명을 갖고 전 세계 소비자가 매력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세련된 전기자전거의 주인이 되어 고품질 전기자전거를 세계 시장에 소개하는 것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한다. 모든 사람이 사랑과 예술을 구현한 패션 라이딩에서 스타일리시한 전기자전거를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마는 환경친화적이고,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그리고 패셔너블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이다.

by. 바이크캐스트
M스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