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J모토라드(BMW 모토라드 부산)가 주최하고 CNR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BMW모토라드와 한국모터사이클발전협회, 여주시가 후원으로 열린다.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안전한 모터사이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특히 여성라이더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을 위한 소통과 교류 및 화합의 장이 되도록 구성됐다.
메인 이벤트 여성라이더 스킬 챌린지는 BMW G310R 등 총 2000여만원 상당의 상품이 걸린 빅 이벤트다. 굴절코스와 S자코스, 좁은길코스, 장애물코스 등 2종 소형 면허 시험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코스를 비롯해 미니 짐카나, 최대한 느리게 주행하는 거북이 주행 코스, 어질리티, 외나무 다리 코스, 파워우먼, 미로탈출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코스로 구성돼 여성 라이더의 도전욕구를 자극한다.

여성라이더 스킬 챌린지는 2종 소형 면허를 소지한 대한민국 여성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는 10월 20일까지이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대회 참가는 온라인(https://wrsc2022.k-moto.kr/Regist/Marathon/)으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라이더 스킬 챌린지는 오는 10월 23일 오전 9시부터 여주 금은모래캠핑장 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참가자가 아닌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국모터사이클발전협회 나성택회장은 “ 이번 ‘2022년 여성라이더 스킬 챌린지’를 통해 여성라이더의 모터사이클 문화 교류 활성화는 물론 건전한 모터사이클 문화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2년 여성라이더 스킬 챌린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wrsc2022.k-mot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