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퀼라 라이더스 클럽은 지난 10월 1일 경북 문경시 진남역 일대에서 제2회 전국 정모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카페를 통해 운영되는 아퀼라 라이더스 클럽은 국대 최대 규모의 아퀼라 동호회다.
아퀼라 라이더스 클럽 전국 정모는 2020년 6월 열린 1차 정모 이후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열리지 못했다. 최근 코로나 19가 엔데믹으로 접어들면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방역지침이 완화되면서 2년 만에 전국 정모를 가졌다.
개천절이 낀 3일간의 연휴 첫날 열린 제2회 전국 정모에는 아퀼라 125S와 아퀼라 300S, 아퀼라 300SS 등 42대의 아퀼라와 기타 브랜드 바이크 10대 등 모두 52대의 이륜차가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집결 장소인 진남역(폐역)에 모인 라이더들은 운영진 소개 이후 KR모터스와 순흥ENG에서 협찬한 100% 합성엔진오일과 키링, 텀블러 그리고 서울 강동 제이슨 회원이 협찬한 음료를 정모에 참여한 모든 회원에게 골고루 나눴다.
부부 라이더를 비롯해 충북 청주의 부녀 라이더, 강원도 부자 라이더 등 다양한 회원들과 각자의 개성에 맞춰 멋을 낸 바이크가 한자리에 모여 자신의 바이크를 뽐내고 감탄하는 등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네이버 카페라는 온라인 공간에서 글과 사진, 영상으로만 서로 교류하던 회원들은 이날 전국 정모를 통해 실제 만나 인사하고 대화를 나누고,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친목을 도모했다. 이후 진남역에서 문경새재 유원지까지 약 17km 구간에서 그랜드 투어를 진행했다. 투어 이후 회원들은 단체 사진 및 지역별 사진 등을 촬영하고 아쉬움을 뒤로 한 채 다음 모임을 기약했다.
아퀼라 라이더스 클럽 블랙호크 매니저는 “집까지 무사히 복귀하는 것이 라이딩의 끝이라는 생각으로 행사를 마치고 모두 무사히 복귀했다는 문자를 마지막으로 두 번째 정모를 잘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정모에 협찬하고 도움을 주신 KR모터스 사장님과 권혁태 전 상무님, 순흥ENG 이은찬 대표님, 럭샵 채병기 대표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 럭샵(KR모터스안산진흥대리점) 채병기 대표는 연휴 나들이객이 몰려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빚어지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협찬품과 함께 자신의 바이크를 차량에 싣고 정모에 참석하고 행사 진행을 열정적으로 도와 회원들로부터 감사 인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