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맛바람라이더스의 치맛바람 휘날리며] 스즈키 서울 영등포점(모토챔프) 방문기

M스토리 입력 2022.09.19 14:38 조회수 2,716 0 프린트
 

치라의 바이크 대리점 방문기는 전국의 다양한 매장을 소개해드리는 코너입니다. 직접 인터뷰를 함으로써 더 정확한 정보를, 현 라이더로써 각 대리점의 특성과 장점을 더 생생히 전달해드립니다. 그 첫 타자로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스즈키 대리점 모토챔프 모터스포츠에 방문하여 황성철 대표이사님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스즈키 영등포 황성철 대표
스즈키 영등포(모토챔프) 황성철 대표이사

1. 이륜차 업을 시작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황성철 대표 : 저는 레이스랑 정비를 같이 시작했어요. 중학교 때부터 바이크를 탔거든요. 어렸을 때부터 원체 바이크를 좋아했으니까 고등학교 진학 때 바이크 학과를 가고 싶었는데, 지금도 바이크 학과가 없잖아요. 그래서 바이크 학과 대신 자동차학과를 갔다가, 대학도 자동차 학과로 갔죠. 군대도 자동차 정비로 지원해서 갔어요. 군대를 제대하고 23살 때부터 레이스와 정비를 시작했어요.

2. 어떻게 스즈키와 연이 닿으셨나요? 
황성철 대표 : 레이스를 시작하면서 배기량을 1000cc로 올렸는데 그때 GSX r1000r 모델을 탔었어요. 다른 모델도 이것저것 타봤지만, 스즈키가 저랑 잘 맞더라고요. 개인 사업은 2013년도부터 했는데요. 레이스 하니까 남양주에서 레이싱 팀을 하면서 레이스 관련된 샵을 운영했어요. 그러다가 성북구로 옮긴 뒤 스즈키 코리아와 연이 닿았죠. 섀시 다이나모라는 장비를 이용해서 같이 해보자는 제안이 들와서 2019년도에 영등포로 옮기면서 스즈키를 시작했어요.

3. 매장에 둘러보니 연력도 길고 수상한 트로피도 많아요. 
황성철 대표 : 레이스만 15년 정도 했었죠. 2016년도까지 트랙을 참여하다가 사업에 집중해야 하니까 그만뒀죠. 트랙 다니면 시간을 너무 많이 뺏겨서 그렇게 된 것 같아요. 레이스를 하면 그것만 해야 하지, 둘 다 하려고 하면 고객 관리도 안 되고 매장에 신경을 못 쓰게 되니까요.

4. 고객들과 함께 바이크 투어를 하시나요?
황성철 대표 : 저도 아직 바이크를 계속 타고 있거든요. 그래서 고객분들하고 같이 라이딩을 나가기도 하죠. 저랑 타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제가 시간 되면 함께 스케줄을 잡아서 나가는 편이에요.
스즈키 코리아도 자체적인 행사를 하긴 하는데 몇 년 전부터 계획하다가 코로나 때문에 계속 못 하다가 올해 5월 28일에 처음 했어요. 스즈키 라이딩 데이라고 하반기에 또 행사를 하고요.
 
 
5. 스즈키 영등포점에서 가장 인기있는 기종은 무엇인가요?
황성철 대표 : 올해는 GSX1000GT 모델하고 하야부사가 압도적으로 많이 나가고 있어요. 특히 GT 모델은 올해 전 메이커 통틀어서 가장 인기일 거에요. 그리고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거쳐서 스포츠와 미들급까지 유로5 대응되는 모델이 많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6. 스즈키 이륜차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황성철 대표 : 스즈키 차는 잔고장이 없어요. 대체로 고장이 정말 안납니다. 제가 매장 운영하면서 엔진 수리는 1년에 2~3개 할까 말까 할 정도니까요.

7. 스즈키 영등포점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황성철 대표 : 아무래도 제가 레이스 출신이다 보니까 바이크를 타시면서 라이딩에 대해서 조언을 해드릴 수 있는 게 큰 장점이죠. 라이딩하면서 잘못된 정보로 타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상당히 많거든요. 그런 부분을 케어해드릴 수 있고요. 정비 부분에서도 잘 봐 드릴 수 있는데, 왜냐면 수도권에서 저희밖에 없는 장비를 가지고 있거든요. 섀시 다이나무라는 장비인데요. 바이크를 올려서 배기가스를 테스트하고 출력을 테스트하는 등의 정비를 볼 수 있는 그런 장비입니다. 

8. 스즈키 바이크를 타려면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황성철 대표 : 스즈키는 다른 메이커에 비해서 공급이 빠른 편입니다. 보통 한 달 정도, 오래 걸려도 석 달 안에는 무조건 나와요. 

9. 마지막으로, 스즈키 영등포점 홍보를 해주시겠어요?
황성철 대표 : 최근 인터넷이나 유튜브에 잘못된 정보가 올라가는 경우들이 자주 있는 것 같아요.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런 정보보다도 업계에 계신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레이싱 경험이 많기 때문에 라이딩 테크닉에 대해서도 조언해드릴 수 있습니다. 또, 파츠를 달거나 튜닝할 때는 대리점에 문의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스즈키 바이크를 타시거나 서울 영등포 근처에 거주하신다면 저희 매장에 방문해주세요. 튜닝에 대해서도 저희 정비사들이 잘 응대해드릴 수 있습니다.
by. 채린
M스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