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빅 박서 엔진으로 BMW 모토라드의 역사와 함께하는 'BMW R18 BAGGER'

김은솜 기자 입력 2021.10.06 10:09 조회수 4,458 0 프린트
 
BMW R18 BAGGER는 BMW 모토라드 투어링 역사와 R18 제품군의 감성적인 특성과 함께 완전한 박서 파워를 제공한다. 블랙 색상의 1802㏄ 빅 박서 엔진과 포크 장착 페어링 및 낮은 윈드스크린이 특징적인 대형 프론트 엔드는 강력한 캐릭터성을 완성했다. R18 BAGGER는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나만의 바이크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플라이라인은 크고 눈에 띄는 전면 페어링에서 티어드롭 모양의 6.3갤런 탱크, 그리고 통합된 사이드 케이스와 테일 라이트가 있는 뒤쪽 끝으로 뻗어있는 시트까지 이어진다. BMW 모토라드의 전형적 특징인 일관적이며 직관적인 디자인과 배거 장르의 유선형 디자인이 매력을 내뿜는다. 흰색 이중선이 있는 블랙 스톰 메탈릭 페인트는 특별한 표면 마감을 드러내며 시트의 고급 스티칭과 두 케이스의 ‘First Edition’ 레터링은 독점적인 페인트와 크롬 룩을 연출한다.
 
 
R18 BAGGER는 완전한 맞춤형으로 제작됐다. 이는 디자인적 측면뿐만 아니라 BMW 오리지널 모토라드 액세서리 및 장비 범위에 모두 적용된다. Roland Sands Design과 협력해 개발된 정교한 ‘Machined’ 및 ‘2-Tone-Black’ 컬렉션과 클래식한 ‘Option 719’ 및 ‘Vance & Hines’ 배기 시스템은 라이더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보인다.

1802㏄의 강력한 엔진이 탑재된 R18 BAGGER는 111lb-ft 이상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높은 토크를 발현한다. 4,750rpm에서 강력한 파워트레인은 91마력을 내며 노축된 니켈 도금 카르단 샤프트는 전통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영국 음향 회사 MARSHALL과 협력해 제작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의 최대 4개 스피커와 2개 우퍼는 라이딩의 특별함을 더해준다.
 
 
R18 BAGGER의 세 가지 주행 모드는 자동 안정성 제어(ASC) 및 다이내믹 엔진 브레이크 제어(MSR)로 보완되어 라이딩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후진 보조 및 경사로 출발 제어 장치는 경사로에서 더욱 쉬운 운정성과 편의를 실현했다. 전통적 방식의 헤드라이트 모양은 최첨단 LED 조명 기술을 특징으로 하며 어댑티브 헤드라이트는 선택적으로 하이빔 헤드라이트를 일정한 범위에서 유지하며 코너링 시 도로를 거의 완벽하게 비춘다.

이처럼 R18 BAGGER는 최대 91마력, 158Nm의 토크를 뿜어내는 모델로 BMW 모토라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1802㏄ 빅 박서 엔진으로 거칠지만 세련된 크루징을 선사한다.
 
김은솜 기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