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술 시대에 카페레이서 문화를 재현하는 '슈퍼 쏘코 TC-Max'

김은솜 기자 입력 2021.09.23 12:05 조회수 5,629 0 프린트
 
슈퍼 쏘코 TC-Max는 세련된 스타일과 현대적 성능이 완벽하게 결합된 모델로 뛰어난 범용성과 강력한 모터, 그리고 풍부한 스타일로 조각된 경량 바디를 자랑한다. 고전적이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의 TC-Max는 클래식 원형 램프 모양, 레트로 기계식 포인터 계기판, 유선형의 우아한 바디 라인, 로우 스포츠 스트레이트 핸들, 슬로우 리바운드 커피 쿠션과 같이 카페 레이서의 5가지 클래식 요소를 모두 갖춰 스마트 기술 시대에 카페레이서 문화의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
 
 
LCD 전자 포인터 액정 기기는 독창적으로 융합된 흰색 백라이트로 단순하면서도 느낌 있는 분위기를 연출해 디테일의 질감을 향상시킨다. 개인화된 심볼 로고가 있는 고전적인 원형 램프 모양을 띈 스마트 센서 헤드라이트는 4개의 DIY 설치 지점이 추가되어있다. 높은 스포트라이트 방향 지시등은 초음파 이음매 없는 용접 공정으로 방수와 방습에 강하다. 통합 후방 조명은 운전등, 브레이트등, 번호판등을 통합한 시야 범위로 270°를 초과하고 있어 야간 운전 시 더욱 안전하다.
 
 
혁신적이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의 TC-Max는 최대 속도 85㎞/h를 내며 빠르고 강력한 운동성능으로 라이더의 아드레날린을 솟구치게 만든다. 새로운 운전성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TC-Max는 최대 주행거리 110㎞(45㎞/h 주행시), 최대 회전속도 2600rpm, 최대 휠 토크 170N.m, 등반 각도 70°, 피크 파워 5KW, 에너지 효율 변환 93% 등 뛰어난 성능으로 라이더들에게 다가간다.
 
 
고출력 중형 파워 모터는 고밀도 자기강철코일 변속기로 강력하면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며 FOC 벡터 컨트롤러 버전 3.0이 탑재되어 입력 전력이 16% 증가했고 전기구동 시스템의 성능 잠재력 향상과 부드러운 가속을 실현했다.
 
 
스마트 리튬 에너지는 더 많은 에너지를 보유해 긴 주행거리를 보장함을 보장한다. TC-Max에 탑재된 스마트 리튬배터리는 75V 45Ah로 예상 수명은 5년 이상, 충전 사이클은 1200+이며 충전 시간은 4시간 이하다. 일렉트릭 코어 ATL 대용량 삼원 리튬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 밀도와 긴 배터리 수명으로 고성능의 안정적인 출력을 가능케 한다.
 
 
고압 성형, 높은 기계적 강도의 배터리 케이스인 알루미늄 합금 배터리 케이스로 보호되어 높은 안정성 또한 보장한다. 더불어 다중 전지 수직 배열로 배터리 모듈 사이에 방열 모듈이 결합되어 넓은 면적에서의 균등한 열 배출이 가능한 새로운 스택 팩 솔루션을 제시한다. 슈퍼 쏘코만의 알고리즘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다기능 배터리 관리 시스템 BMS를 통해 배터리를 항상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는 방전, 과충전, 과전류, 단락, 온도, 셀 밸런싱, MOS 오류 등의 보호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CBS 연결 시스템과 전방 및 후방 디스크 브레이크 등의 안전 설비를 통해 전륜용 단방향 3피스톤 플로팅 캘리퍼와 후륜용 단일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는 전륜과 후륜의 제동력을 균형 있게 조정해 쉬운 시작과 정지를 실현한다.

TC-Max는 189㎜의 지상고, 17인치 휠이 적용됐으며 65° 고강도 방수 펜더는 진흙을 차단해 통행성을 향상시켰다. 이처럼 슈퍼 쏘코 TC-Max는 어떤 날씨 환경에서도 라이더가 원하는 대로 주행이 가능한 모델로 강령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김은솜 기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