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에이 코리아, X-15 다이지로 출시

M스토리 입력 2025.04.30 15:04 조회수 116 0 프린트
 

쇼에이 코리아가 플래그십 풀페이스 헬멧인 X-15의 새로운 그래픽 모델 ‘다이지로(Daijiro)’를 출시했다.

X-15 다이지로는 일본의 전설적인 로드레이서 고(故) 가토 다이지로(加藤大治郎) 선수의 레플리카 시리즈다. 그의 번호 74번과 상징적인 별 모양 그리고 후두부에는 다이지로의 강렬한 눈빛을 형상화한 그래픽이 인상적이다. 컬러는 레드 & 블루, 옐로우 & 블루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가토 다이지로는 일본이 낳은 천재 레이서로, 250cc 클래스 월드 챔피언 출신이며 MotoGP에서도 활약이 기대되던 선수였다. 하지만 2003년 일본 스즈카 서킷에서 열린 시즌 개막전에서 불의의 사고로 중상을 입고, 2주간의 혼수상태 끝에 세상을 떠났다. 비록 짧은 생애였지만 지금도 전 세계 레이싱 팬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인물이다.

X-15는 쇼에이의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로, 전작보다 극대화된 공력 성능을 자랑한다. 쇼에이는 자사 풍동(風洞) 설비를 기반으로 수년간 축적한 공기역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헬멧의 형상을 최적화했으며, 이를 통해 고속 주행 시에도 탁월한 안정성과 저항 감소 효과를 구현했다.
 
 
정수리 좌우에서 후면 스태빌라이저 상단까지 이어지는 유선형 라인은  강력한 공력성능을 발휘하는데 기여한다. 턱바(친바)에서 헬멧 후방까지 헬멧 하단부를 강하게 좁힌 형상을 통해 정류 효과를 대폭 향상시켰다. 리어 스태빌라이저는 좌우측 상단 터널로 공간 흡입하고 리어스태빌라이저와 리어플랩 뒤로 공기를 배출하는 방식으로 공기가 흐르는 방향을 제어해 안정성을 크게 높였다.

아이포트는 기존 모델보다 5mm 위로 배치돼 라이더가 라이딩 포지션에서 더 넓은 상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 실드는 밀착성이 뛰어난 센터 잠금식 CWR-F2R을 채택했다. 또한 핀락핀은 시야 외곽에 배치되어 시야 확보에 유리하며, 이중 잠금 구조인 센터 락과 레이싱 실드 락이 사고 시 실드 이탈을 방지한다. 실드 베이스에는 트리거 잠금 장치가 추가돼 실드 탈착 시 사용하는 레버가 사고 충격으로 인해 오작동하는 것을 막는다.
 
 
내부 구조 역시 개선됐다. 센터 패드는 포켓 타입으로 설계돼, 라이더는 옵션 패드를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피팅을 구현할 수 있다. 전후 및 좌우 패드는 1단 탈착식으로 제작돼 부분적인 착용감 조절이 가능하며, 하이그라 소재를 적용한 내부 원단은 땀 흡수와 건조 성능이 우수하다. 피부와 자주 접촉하는 부위는 부드러운 기모 원단으로 마감돼 착용감을 한층 높였다.

환기 시스템은 레이싱 환경에 맞춰 설계돼 전작 대비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 상단에는 총 4개의 흡기구가 마련돼 있으며, 헬멧 내부 에어루트는 깊이를 기존보다 1.5배 증가시켜 공기 흐름을 극대화했다. 좌우에 각각 2개, 리어 스태빌라이저에 2개의 배기구가 더해져 총 6개의 배기 시스템을 통해 효과적인 환기를 실현했다.
 
 
턱 부분에는 하이드레이션 시스템 장착을 위한 구조가 마련되어 있으며, 긴급 상황에서 헬멧을 신속하게 벗길 수 있도록 ‘E.Q.R.S.(Emergency Quick Release System)’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X-15 다이지로의 소비자 가격은 112만 원이며, 제품 정보 및 재고 관련 문의는 쇼에이 코리아(070-4131-4545)로 가능하다.    
M스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