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즈키코리아가 고성능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인 2025년형 카타나(KATANA)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형 카타나는 최신형 연료펌프 적용으로 더욱 정밀한 연료 분사가 가능해졌으며, 스로틀 그립 유격이 1mm 증가해 저속 영역에서의 조작감이 한층 향상됐다. ECM 소프트웨어 변경으로 연료 분사 정밀도가 높아졌고, 배기 밸브 간극을 줄여 보다 원활한 배기 가스 배출이 가능해졌다. 또한 유로 5 플러스 환경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촉매센서 및 관련 장비가 추가되어, 환경 성능까지 강화됐다.
시대를 관통하는 오리지널 카타나의 독보적 스타일과 진화
2025년형 카타나는 오리지널 카타나의 상징적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일본도를 형상화한 날카롭고 직선적인 바디라인은 독보적인 레트로 스포츠 감성을 극대화한다. 사각형 고광량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그리고 카타나만의 상징적인 로고와 몰딩이 더해진 페어링은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존재감을 드러낸다.

152PS의 강력한 파워, 슈퍼 스포츠 GSX- R1000 계보의 엔진

엔진 사운드는 존재감 넘치는 4기통 특유의 흡/배기음을 자랑하며, 업/다운 퀵 쉬프트는 물론 어시스트 & 슬리퍼 클러치 시스템이 장착돼 고속 다운쉬프트 시에도 부드럽고 안정적인 변속이 가능하다.
경량 프레임과 정교한 섀시, 고급스러운 핸들링

카타나만의 절묘한 라이딩 포지션과 전자장비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와 5단계 트랙션 컨트롤(+OFF)은 주행 환경에 따라 엔진 반응성과 접지력을 즉시 조정할 수 있도록 해, 스트리트와 스포츠 라이딩 모두에서 최고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과 로우 RPM 어시스트 기능은 도심 저속 주행에서도 스트레스를 최소화한다. 결과적으로 카타나는 일상과 스포츠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함을 갖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