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암코리아, 2022년 아시아 캔암 판매 1위 영예

M스토리 입력 2022.09.01 09:06 조회수 2,840 0 프린트
 
CLUB BRP 2023, BRP의 미래를 보다
BRP코리아 ㈜바이크원이 8월 7일부터 9일까지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CLUB BRP 2023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3년 전 라스베가스를 끝으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재개되는 행사이다. BRP는 CLUB BRP 2023 행사를 통해 Sea-Doo, Can-Am, Manitou, Alumacraft 및 Quintrex 등 5개 브랜드의 최신 혁신 제품을 출시했다.

Sea-Doo 라인업에서 BRP는 2가지 새로운 PWC(Personal Watercraft) 2023 모델을 공개했다. Sea-Doo RXP-X Apex 300과 Sea-Doo Explorer Pro 170이다.
Sea-Doo RXP-X Apex 300
은 새로운 고성능 제트스키이며 업계 최초로 스티어링 댐퍼를 장착하여 풀 스피드 핸들링도 개선하여 제어를 보다 정밀하게 할 수 있다. 
 
SEA DOO EXPLORER PRO
Sea-Doo Explorer Pro 170은 Rotax 1630 ACE 엔진이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170마력까지 나오며 ST3 플랫폼으로 안정성이 뛰어나다. 
 
RYKER SPORT
Can-Am 온로드 라인업 중 Ryker은 새로운 휠, 새로운 패널 색상이 특징이다. Spyder F3-LTD SPECIAL SERIES는 Mineral Blue 색상의 무광 타입이며 Spyder RT SEA-TO-SKY는 Green Shadow 색상으로 변경되었고 휠도 12 스포크 휠에서 16 스포크 휠로 변화가 있었다. 
 
SPYDER RT LIMITED
Can-Am 오프로드 라인업에는 Outlander와 Renegade에는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어 있다. 그리고 어린 라이더를 위해 출시한 ATV로 Renegade 70 EFI, Renegade 110 EFI 및 Renegade XXC 110 EFI이 있으며 연료 공급을 위한 전기 연료 분사 장치도 장착되어 있다. 또한 다용도로 활용이 높은 캔암 디펜더는 서스펜션 성능과 타이어 사이즈를 30인치까지 확대하여 독보적인 유틸리티 차량으로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시승 체험도 가능하여 Sea-Doo Switch Sport와 Sea-Doo RXP-X Apex 시승도 하였다. 그리고 CLUB BRP 2023 AWARDS CELEBRATION에서 BRP코리아 ㈜바이크원은 2021년 아시아 지역 CAN-AM 판매 1위로 CAN-AM Distributor of the Year EAPI 2022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BRP코리아 ㈜바이크원 김만석 대표는 “국내 고객들이 바이크원을 믿고 사랑해주셨던 덕분에 2021년 아시아 지역 캔암 판매 1위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BRP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써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BRP, 캔암 전기이륜차 공개 
CLUB BRP 2023에서 관심을 받은 모델은 캔암이 새로 개발 중인 이륜 전기 모터사이클이다. 캔암은 2륜 바이크를 1972년부터 제작해 1987년까지 생산 및 판매를 했었고 35년 만에 전기 모터사이클을 제작한다. 
 
ORIGIN
시대의 변화 흐름에 맞게 BRP도 이륜 전기 모터사이클을 시작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이륜 전기 모터사이클은 2가지 모델이다. 도심을 달리는 도로 주행용 스포츠 바이크 캔암 펄스(PULSE)와 도로와 오프로드에서 공용으로 주행할 수 있는 듀얼 스포츠 바이크 캔암 오리진(ORIGIN)이다. 아직 두 모델의 정확한 성능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PULSE
이륜 전기 모터사이클 역시 BRP 자회사인 ROTAX가 개발한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하였으며 이후 다른 라인업에도 추가로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바퀴 휠 테두리와 배터리 팩을 덮는 패널은 캔암의 트레이드 컬러인 밝은 노란색으로 강조했다. CAN-AM PULSE는 균형 잡힌 민첩한 오토바이로 라이더를 도시의 에너지에 몰입시키고 일상생활을 탈바꿈시키도록 설계되었다. 두 모델 모두 독특하고 시각적인 시그니처인 고성능 LED 헤드램프와 같은 최첨단 기술을 선보이도록 제작된 놀랍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형 TFT 디스플레이, 엣지 있는 흰색 및 회색 차체, 단면 스윙암, 전면 및 후면 단일 디스크 브레이크와 같은 주요 디자인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초보자와 숙련된 라이더 모두에게 사용하기 쉽고 타기 쉽다. 표준 클러치와 변속기가 필요 없이 라이더는 스로틀을 돌리기만 하면 된다. 라이더는 또한 거의 소음이 없고 진동이 없는 경험과 협소한 환경에서도 부드럽고 정확한 전력 공급을 높이 평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각 모델은 고유한 디자인, 인체 공학 및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둘 다 완전히 새로운 Rotax E-POWER 기술에 의해 구동되어 충분한 마력과 토크와 함께 뛰어난 속도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BRP 사장 겸 CEO인 José Boisjoli는 “우리의 혁신 이야기는 도로에서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킬 전기 모터사이클 공개와 함께 새로운 차원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반세기 전 Can-Am은 트랙과 트레일에서 승리를 외쳤고 오늘날 새로운 유산이 시작된다. Can-Am Origin과 Can-Am Pulse 전기 이륜 모터사이클 제품군의 첫 번째 두 모델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세대를 위한 스릴 넘치는 라이딩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모터사이클 유산을 되찾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제원과 성능은 2023년 8월에 공개될 예정이며, 출시는 2024년 여름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전했다. 
M스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