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웨이 코리아 브랜드 통합으로 고객 만족도 높일 것

김영진 입력 2024.04.30 13:46 조회수 194 0 프린트
                                                       신화모터그룹을 이끄는 김영진 대표.

키웨이와 베넬리의 국내 유통 및 사후 관리가 올해부터 키웨이 코리아로 통합되어 관리된다. 키웨이 코리아를 운영하는 신화모터그룹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이와 관련된 내용을 알아봤다.

키웨이와 자회사인 베넬리 그리고 이를 국내에 유통하는 신화모터그룹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우선 키웨이라는 브랜드를 소개하자면 1999년 설립된 모터사이클 브랜드로 디자인과 품질 균형으로 유럽에서 명성을 얻었습니다. 현재 약 1만35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50cc~600cc 이륜차를 연간 120만대 생산 규모를 갖춘 유럽 강호 브랜드입니다.

베넬리는 1911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이륜차 브랜드로 현재도 이탈리아 페사로에 위치한 베넬리센트로센터에서 설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륜차 생산을 중국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중국 브랜드로 오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지리 그룹 산하 모터사이클 파트인 QJ모터스에서 생산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지분율은 키웨이 51%, QJ모터스 49% 베넬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분 구성은 철저한 역할분담을 위해서입니다. 뛰어난 모터사이클 설계 능력을 갖춘 베넬리가 설계를 담당하고 안정적인 브랜드력으로 유럽시장에서 영향력을 갖춘 키웨이에서 브랜딩과 마케팅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압도적인 자본력과 생산력을 갖춘 QJ모터스에서 생산을 하는 등 각자 잘하는 부분을 담당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통 및 사후 관리 등을 맡고 있는 신화모터그룹은 이전부터 모터사이클 한 분야만을 달려온 모터사이클 업체로 2019년 베넬리라는 브랜드 런칭을 하면서 새롭게 설립된 모터사이클 회사입니다.
 
국내 출시된 KEEWAY 산하 다양한 브랜드를 키웨이 코리아가 통합 관리하게 됐는데 앞으로 어떻게 바뀌게 됩니까?
기존 프리미엄 시장에서 알려진 베넬리뿐만 아니라 키웨이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스쿠터 및 50cc에서부터 600cc 라인업을 비롯해 지난해 초부터 국내에서 선보이기 시작한 중국 유명브랜드 ARIICR까지 그동안 각기 따로 운영된 협력점들을 키웨이라는 브랜드의 협력점으로 통합됩니다. ARIICR까지 키웨이 코리아가 통합 관리하는 것에 대해 국내 소비자분들이 의아해하실 수 있을 텐데 키웨이사가 ARIICR의 아시아 판권을 인수한 것에 따라 국내에서도 키웨이 코리아가 관리하게 됐습니다.

키웨이 코리아가 키웨이와 베넬리, ARIICR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게 됨에 따라 한층 더 강력한 AS 서비스 및 판매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입니다. 그동안 브랜드에 따라 각자 관리된 온/오프라인 서비스 네트워크망이 하나로 통합되어 관리가 일원화되고 체계화되어 사후관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다 다양한 모터사이클을 공급할 수 있는 판매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소비자들이 보다 더 합리적이고 다양한 모터사이클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국내 키웨이 브랜드 통합 작업은 어디까지 진행이 됐습니까?
현재 키웨이 브랜드 및 베넬리 브랜딩은 각개로 진행되지만 주관하고 있는 주관사에 홈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하여 사후 서비스에대한 서비스망을 개선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존 한국에 상륙한 ARIIC 사의 모든 라인업은 신설된 키웨이 라인업으로 통폐합 과정이 진행되었고 브랜드별로 분리되어있던 전국 딜러 및 협력점과의 대화를 통해 키웨이 브랜드로의 단일 서비스망으로 진행하는 것을 협의 중에 있습니다.

올해 출시하는 주요 제품 라인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올해 출시 예정인 주요 라인업에는 대표적으로 스쿠터 라인업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입니다. 125cc 클래식 스쿠터 라인업인 FLORA125 및 국내 이륜차 시장에서 가장 비중이 큰 상업용 시장에서의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줄 AR125 및 한국 시장에 보험관계를 이해한 250cc 라인업 XDV250이 있습니다. 또한 2종 소형 입문을 위한 초심자의 선택을 기다리는 미들급 네이키드 MBP M502N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위상 정립 및 시장 공략 전략 계획이 있습니까.
아직은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위상이라고 할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합리적인 가격과 기존 상식선에서 정립되었던 프로모션과 이벤트 외에보다 더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참신하고 특별한 이벤트 등을 기획해 국내 유저분들께 가까이 다가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베이스가 구축되어야 하는 서비스망을 확대함으로써 어디에서나라는 수식어가 붙는 브랜드로 확립해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 키웨이 코리아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이륜차 또한 자동차와 같은 모빌리티 산업입니다. 올바른 이륜차 문화 형성에 이바지함과 더불어 품격있는 서비스 응대로 국내 이륜차 시장에서의 자리매김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편, 키웨이 코리아는 전국 협력점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키웨이 코리아 협력점 모집담당(010-3679-4498)으로 문의하면 된다.   


M스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