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에 위치한 모터큐브는 두카티 공식 협력점이자 바이크 판매, 정비, 수리를 관장하는 매장이다. 또한 샵인샵 형태의 커스텀 데칼, PPF, 각종 외장을 담당하는 큐브플러스와 함께 운영되고 있다.
모터큐브는 서브 브랜드인 큐브플러스와 함께 운영하는 만큼 토탈 케어 서비스가 가능해 많은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매장이다. 판매, 정비, 수리뿐만이 아니라 튜닝, 외관 드레스업까지 한 번에 가능한 매장은 거의 없어 더욱 차별화된 샵이라고 할 수 있다.

모터큐브에서는 모터사이클 전 브랜드를 아우르고 있으며 레플리카, 투어러 장르에 주력하는 편이다. 특히 두카티 공식 협력점인 만큼 두카티 모델들을 주로 다루며, 이는 모터큐브 권혁민 대표 본인이 두카티를 즐겨 타다보니 자연스럽게 매장에서도 이를 많이 취급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권혁민 대표는 두카티 신차 출고 시 거의 모든 모델을 직접 타보곤 한다며 “내가 직접 운행을 해 봐야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모터큐브의 서브 브랜드인 큐브플러스 김성용 실장은 차량 랩핑 관리로 시작해 바이크 랩핑까지 오게 되었으며 약 6년 정도의 오랜 경력을 자랑한다. 현재 국내에서 이 정도 경력의 기술자는 드문 편으로 큐브플러스에서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큐브플러스는 양산바이크의 디자인을 개인 맞춤형으로 커스텀 할 수 있는 작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커스텀 데칼, PPF, 랩핑 등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고가 바이크의 경우 도장면 보호와 마찰 부분 최소화를 위해 전체 PPF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PPF는 오랜 기간 동안 신차 느낌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인기가 많은 작업으로 2~3년 주기로 교체할 것을 권장한다고 한다.
이에 정비나 오일 교체를 위해 들렀다가 커스텀까지 손쉽게 가능한 매장으로 높은 만족도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같이 모터큐브와 큐브플러스는 함께 운영되며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모터큐브는 무엇보다 국내에서 정비 실력이 매우 우수하기로 유명한 매장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일반 정비소에서 정비가 불가한 경우에도 모터큐브에서는 가능한 경우가 꽤 있어 먼 거리의 지역에서도 모터큐브를 찾는 일이 많다고 한다. 권혁민 대표는 “이는 모터큐브의 김순규 정비팀장이 있어 가능한 일이다. 약 25년 정도 이 업계에서 정비 실력을 쌓았으며 레이싱 차량 정비 경력이 상당해 많이들 알아주며 특히 유럽 차종을 다루는데 능숙하다”고 전했다.
모터큐브에는 ADT(아름답게 타는 사람들) 레이싱 팀이 소속되어있는데, 김순규 정비팀장은 ADT의 팀 메카닉으로 활동 중이기도 하다. 일반 정비가 아닌 한계점까지 다다르는 레이싱 차량을 정비해오다보니 더욱 높은 기술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된 점도 있다고 한다.

권혁민 대표는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모터큐브는 대한민국 유일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샵으로서 각 분야의 최고 정비사가 모여 있는 매장이라고 자부한다. 또한 합리적 가격대에 신속하고 정확한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확실한 실력을 자신한다. 높은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로 모든 고객들이 최대한의 만족을 얻어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 말했다.
모터큐브에서는 기본 경정비 외에는 모두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 전에 미리 연락해 파츠 재고 보유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모터큐브와 큐브플러스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후 5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