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남양주시에 위치한 루프탑357은 2019년 오픈한 바이크 카페로 남양주 인근 라이더들에게 좋은 만남의 장소가 되고 있다. 실내 및 야외 공간이 넓게 조성되어있으며 한강과 삼패 공원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는 매력적인 지리적 이점을 지니고 있다.

루프탑357 대표는 여행과 캠핑을 즐기는 바이크 라이더로서 뛰어난 경관의 삼패 공원에 매료되어 루프탑357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한다. 루프탑357은 양평과 강원도로 떠나기 쉬운 삼패 사거리 위치해 라이더들의 투어 집결지 또는 휴게지로 이용하기에 제격이면서도 비라이더들 또한 방문하기 편안한 코스다. 더불어 매력적인 루프탑 인테리어로 많은 커플들이 찾는 데이트 명소로도 유명하다.

루프탑357 방문 시 가장 두드러지게 느낄 수 있는 점은 양평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만큼 라이더들의 만남의 광장인 양만장(양평 만남의 광장)으로 이동 시 지나는 필수 코스라는 것이다. 더불어 근처 유명했던 바이크 카페가 폐점을 하며 경기 북부 남양주 인근 라이더 카페가 부재하게 되어 아쉬움이 크던 당시 오픈하게 되어 시기 또한 적절했다고 한다.

루프탑357은 100평 이상의 규모로 실내외 모두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테라스에서는 맑은 하늘과 한강의 경치를 느낄 수 있으며 중앙에는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문화 감상 공간까지 제공한다. 더불어 곳곳에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조성되어있으며 실내에는 피아노 또한 비치되어 있어 음악 공연 등을 위한 대관이 가능하다. 카페에는 30년 이상 된 야마하 파쏠라, 베스파, 혼다 줄리오 등의 올드한 바이크들이 전시되어있어 라이더들의 눈요깃거리로도 제격이다.

루프탑357은 바이크카페인 만큼 라이더들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혜택이 준비되어있다. 카페를 방문할 때 헬멧을 지참할 시 제조음료의 10%할인이 적용되며, 바이크 동호회 등과 같은 단체 모임 시에도 영화방이나 빔 프로젝터 대여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주변 상권에 비해 음료의 가격 또한 저렴한 편이라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공간이다.

카페 내부에는 바이크 관련 의류와 잡화 또한 판매 중이다. 현재 클래식 바이커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리다만 제품의 전시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다만은 주로 온라인 판매가 이루어지는 제품으로 평상시 오프라인으로 만나보기 힘든 브랜드다. 하지만 루프탑357을 방문하면 그리다만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으며 피팅 공간 또한 구비되어있어 시착이 가능하다.

루프탑357은 타 매장에 비해 카페 자체 공간이 매우 큰 편에 속하며, 특히 라이더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주차 공간이 넓어 방문하기에 용이하다. 더불어 바이크 카페적인 감성뿐만 아니라 비라이더들이 선호할 만한 감성적 분위기 또한 공존하는 인테리어가 특징적이다. 카페는 낮과 밤의 상반되는 분위기가 눈길을 끄는 곳으로 라이더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자주 이용된다.

루프탑357은 라이더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한다. 루프탑357 대표는 “코로나19도 걱정 없을 만큼 넓은 공간으로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좋다. 통유리창 인테리어로 가끔 창밖을 보면 수 십대의 바이크가 즐비한 장관을 볼 수 있다. 점점 날이 따뜻해지며 시즌 오픈이 시작되고 있는 만큼 모두 안전에 유의하며 라이딩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