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을 판매하는 NTB모토…국내 브랜드 ‘HUFS’ 자체제작

관리자 입력 2023.08.09 18:16 조회수 546 0 프린트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에 위치한 NTB모토는 1997년부터 이어져온 바이크 용품샵이다. 현재 자체 브랜드 ‘HUFS’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브랜드 ‘FALCO’의 총판이자 다양한 국내 바이크용품을 취급하고 있는 샵이다. 체감 금액이 낮기로 유명해 뛰어난 가성비가 큰 강점인 매장으로 해외브랜드보다는 국내 브랜드 취급에 집중하고 있다.

NTB모토는 삼호한숲아파트 지하 주차장 밑에 위치해있어 쉽게 찾기가 힘든 곳이다. 기존 의류 생산 공장으로 사용하던 공간으로 사무실과 병행 운영을 하던 도중 판매샵으로까지 확장하게 되어 기존과 같은 장소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NTB모토를 모르는 사람이 들리기에는 다소 어려운 입지에 위치해있지만 이미 아는 사람은 다들 알고 찾아가는 유명세 있는 샵이기도 하다.
 


NTB모토의 자체 제작 브랜드는 ‘HUFS’로 기존에도 다양하게 선보이던 자체 제작 상품들을 하나로 통합한 브랜드다. 라이딩진, 자켓, 바지, 장갑, 이너글러브, 베이스레이어 등의 제품들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특히 라이딩진에 주력하고 있다. 이 라이딩진은 수입하던 부츠와 매칭하기 위해 생산했던 제품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라이딩진 자체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높은 판매율을 기록해 현재는 HUFS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고 한다. 시중의 보호대가 들어간 라이딩진은 케블라가 적용되면서 상당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반면에 HUFS의 라이딩진은 높은 품질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책정되어 비교적 매우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사이즈 범위를 폭넓게 제작해 한국인의 다양한 체형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HUFS의 데님 베스트는 시중 커스텀 되는 대부분의 라이딩 조끼의 원자재일 만큼 많은 라이더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NTB모토가 총판을 맡고 있는 브랜드 FALCO는 이탈리아 브랜드로 라이딩 시 유용한 부츠에 주력한다. 해외브랜드임에도 발볼이 넓게 제작되어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더불어 높은 질을 자랑하며 A/S 또한 충분한 기간 동안 제공하고 있다. NTB모토에서는 판매제품 모두에 대한 A/S가 제품을 버리기 직전까지 제공되어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브랜드 관리 및 매장 운영을 맞고 있는 이형석 대리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얻는 피드백을 항상 최대한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자랑하는 NTB모토는 뛰어난 가성비뿐만 아니라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어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형석 대리는 “신뢰도가 떨어지는 제품, 또는 A/S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제품들은 애초에 판매하지 않는다”며 정직한 운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형석 대리는 “NTB모토의 슬로건은 ‘Sell Safety’다. 단지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고객에게 안전을 판매한다는 자세로 생산과 판매에 임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스마트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NTB모토는 다양한 홍보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셔터스로틀 임다솔 작가 및 유튜브 모토잡스와 협업해 협찬을 지원하고 있으며, 바튜매와 같은 바이크 커뮤니티와 바이크 잡지에 다양한 광고를 싣고 있기도 하다. NTB모토는 24시간 운영해 언제든 찾아가도 무방한 곳이지만 유의할 점은 미리 연락을 하고 가야 한다는 점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