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캠핑의 상징, 우랄바이크 공식 딜러 ‘우랄모터코리아’

관리자 입력 2023.08.09 15:51 조회수 519 0 프린트
 

남양주에 위치한 우랄모터코리아는 5년 전 오픈해 라이더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우랄바이크의 공식 딜러 직영판매점이다. 러시아에 본사를 둔 우랄바이크는 유엔군과 나토군에서 군사용품으로 사용되기도 해 뛰어난 성능을 입증하고 있기도 하다.

우랄모터코리아는 우랄바이크를 국내 최초로 정식 수입해 지금까지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우랄모터코리아 박성국대표는 단순한 솔로 라이딩뿐만 아닌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바이크문화로의 확장을 위해 우랄바이크를 국내에 들였다고 전했다.


우랄바이크는 일반 바이크들보다 여행용으로 더욱 특화된 바이크로 가족 여행에 매우 적합하다고 한다. 압도적인 적재 성능을 자랑하며 장거리 운행에 용이해 가족단위의 모토캠핑용으로 최적화되어있다. 박성국대표는 “이 같이 모토캠핑에 특화된 우랄바이크는 차가 아니더라도 가족들이 거뜬히 움직일 수 있다는 큰 메리트를 지녔다”고 설명했다.
 

박성국대표는 우랄바이크가 바이크계의 suv적 특징을 갖춘 만큼 시내주행보다는 야산, 들판 등 오프로드 주행에 더욱 탁월한 점에 지리적 조건이 적합한 남양주에 위치를 잡았다고 전했다. 또한 구매고객들에게는 매장 인근에서 시승 체험 또한 제공하고 있다. 시승행사를 특별히 진행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력이 되는 경우에는 방문고객에게도 시승체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가끔 로드에서 게릴라행사를 진행하기도 하며 이는 주로 SNS를 통해 홍보한다고 전했다. 우랄모터코리아는 주로 동호회 모임, 대행사,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벤트에 협찬함으로써 라이더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각인시키고 있다. 더불어 박성국대표는 코로나19가 종식된 이후쯤 구매고객에 한해 우랄바이크의 본거지인 러시아 여행 패키지 상품 추첨 이벤트를 구상 중이라고 전했다.
 

박성국대표는 우랄바이크뿐만 아닌 일반 소형차에도 사용가능한 캠핑카고 트레일러 ‘페더’를 개발해 특허를 내기도 했다. 두 사람까지 취침이 가능한 내부 규모를 갖췄으며, 우랄모터코리아에서만 단독 판매 중으로 주문제작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2020년형 우랄바이크는 전반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개발돼 변화를 이룬 엔진은 더욱 견고하고 높은 내구성을 갖췄으며, ECU, 인젝터 등 전체적인 성능 향상을 실현했다. 이러한 변화는 우랄바이크 전 모델에 적용되었으며 완전히 새로운 오토바이로 거듭나 연비, 토크 모두 기술적 향상을 이뤘다.

 
우랄바이크 2020년 모델 중 큰 기대를 얻고 있는 제품은 한정판으로 제공되는 FRWL(From Russia With Love) 에디션이다. 화려한 사이드카 인테리어와 Timeless 크롬 및 스테인리스 트림이 장착됐으며 실버 버치의 조화로 엄청난 아름다움을 뽐내는 페인팅을 특징으로 한다. 최고급 사양들로 똘똘 뭉친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전 세계 35대만 생산하고 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러시아 여성 첩보원인 나타샤(Natasha)의 이름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감성적 바이크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해당 에디션은 국내에 단 2대만 배정됐다.
 
 

우랄모터코리아 박성국대표는 “우랄바이크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언제든 부담 없이 편안한 방문을 하길 바란다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우랄모터코리아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일요일은 휴무다. 하지만 사전에 미리 연락만 취한다면 일요일에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