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언모터사이클, 지난해 행보와 2020년 사업계획 전반
상태바
인디언모터사이클, 지난해 행보와 2020년 사업계획 전반
  • 김은솜 기자
  • 승인 2020.01.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언모터사이클 과천점 전경
인디언모터사이클 과천점 전경

인디언모터사이클의 한국 공식수입원인 ㈜화창상사는 이번 2020년 전반적인 경영 방향에 대해 네트워크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사업 개선을 이룰 것이라 밝혔다.

인디언모터사이클은 높은 잠재력을 지니고 국내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중이다. 모터사이클 판매량은 지난 2019년 엔트리급 판매 대수가 큰 증가를 이뤘으며 계속해서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보이고 있다. 화창상사는 2020년 새롭게 선보인 신모델 중 2020 인디언 스카우트 바버 20에 대한 반응이 가장 뜨거웠다고 전했다. 더불어 새로운 엔진인 ‘파워플러스’가 장착된 첫 모델인 2020 챌린저에도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화창상사는 인디언모터사이클 브랜드 확장 및 구매 편의성 확대 또한 도모했다. 작년 오픈한 인터넷 쇼핑몰을 일례로 소비자들은 더욱 다양한 인디언모터사이클의 의류, 액세서리 등을 간편한 구매절차로 만나볼 수 있다. 인디언모터사이클 부산점과 과천점에서는 의류 판매가 진행되지만 기타 지방에 거주 중인 라이더들은 인디언모터사이클의 의류 및 액세서리들을 직접 만나보기가 어려웠다. 이에 인디언모터사이클 인터넷 쇼핑몰을 활용하면 보다 손쉽게 인디언모터사이클의 기타 부품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인디언모터사이클의 올해 가장 큰 소식은 바로 이태원 직영점 개점이다. 전 차종 전시를 목표로 홍보 거점으로써의 역할이 기대되는 이태원 직영점은 이번년도 상반기 오픈 예정이다. 인디언모터사이클 이태원 직영점은 다른 지점과는 달리 서울에 위치함에 따라 높은 접근성으로 다양한 구매 고객 확대를 전망한다. 접근성면에서 약세를 보였던 기존 지점들의 단점을 보완해 이번 직영점은 관광객들이 밀집한 이태원의 대로변에 신설한다. 이에 화창상사는 이태원 직영점의 위치 특성에 따라 잠재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인디언모터사이클을 방문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더불어 이태원 직영점에서도 의류, 액세서리 등 기타 부품의 전시·판매가 이루어져 서울에 거주하는 고객들이 직접 방문을 통해 본인의 사이즈에 맞는 제품들을 피팅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의류와 액세서리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지만 직접 착용해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착이 가능한 매장의 필요성이 크다. 이에 이태원 직영점은 기존 다른 지점보다 접근성이 높은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쉽게 패션 부품의 시착을 위해 방문할 수 있어 인디언모터사이클 브랜드 확대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이태원 직영점은 지하 1층부터 5층 옥상까지 총 6층 건물의 규모이며 지하 1층에는 파츠 및 패션 아이템이, 지상 1층은 CS센터가, 2층부터 4층까지는 바이크 전시장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화창상사는 이번 2020년 인디언모터사이클 주요 행사로는 시즌온투어인 ‘웨이크업 투어’, ‘인디언모터사이클 추계랠리’, ‘IMRG 멤버스 데이’로 세 가지 행사가 대표적으로 진행될 것이라 알렸다.

화창상사는 서비스 협력점, 대리점, 전문점 등의 확충도 고려중으로 브랜드 확장 및 가치 확대에 힘쓸 것이라 전했다. 이외에도 인디언모터사이클의 사업 확대 및 구매 고객 확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